Asus EEE PC의 출시 예정이 9월말로 알려진 가운데, 대만의 Digitimes에 Asus EEE PC에 관한 최근 소식이 실렸습니다.

그 소식은 불행히도 좋지 않은 뉴스입니다. Asus는 9월 중 EEE PC를 출시하기로 했지만, 출시 물량이 겨우 2만대 정도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 물량도 당초 알려진 $199 PC는 없고 모두 $349 버전으로만 출시된다고 합니다. $349 버전은 Flash HDD가 4GB인 버전입니다.

Asus는 2008년까지 3백만에서 5백만대로 생산을 늘릴 계획이라고 하지만, 일단 초기 물량의 구매는 쉽지 않아 보입니다.

한정된 물량으로 초기물량이 eBay에 프리미엄이 붙어서 나오지 않을까 하는 추측도 있지만, EEE PC의 장점이 저렴함이 큰 이유 중에 하나로 봤을때, 프리미엄을 감수하면서까지 구매할 사람은 많지 않아보입니다. 미국에서는 $500 정도면 쓸만한 랩탑이 구매가능합니다. 우리나라도 50만원 정도의 저가 노트북이 충분히 많습니다.

처음과 달리 갈수록 비싸지고 구하기 힘들다는 소식까지 들리고 있는 EEE PC의 최근 소식이엇습니다. $250 정도가 적당한 가격에 내부 용량이라고 생각하는데,(2GB SSD) 빨리 출시됐으면 좋겠습니다.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Posted by iss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