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 윈도가 최초 공개되었습니다.

티맥스소프트 관계사인 티맥스코어는 오늘´티맥스 윈도´와 오피스 프로그램 ´티맥스 오피스´, 웹 브라우저 ´티맥스 스카우터´의 스크린샷을 공개했습니다.

티맥스 윈도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와 100% 호환성을 가지고 있고 윈도 UI와 거의 동일해 누구나 티맥스 윈도를 사용하기 쉽게 만들었다고 합니다.

티맥스 윈도는 7월 7일 일반인에게  공개될 예정입니다.

여기까지는 티맥스 보도자료와 거의 유사한 내용입니다.

그런데, 공개된 스크린 샷이 약간 이상합니다.

먼저 윈도의 스크린샷입니다. 왼쪽에는 "국민은행", "HNC", "Intel"등의 폴더가 보이는데, 오른쪽은 해당 폴더가 보이지도 않습니다. HNC 폴더는 한글 워드프로세서 설치 경로인데 일반적으로 숨김 속성으로 되어있지 않지요.

또 수정한 날짜가 마지막에 보면 2007년 1월 17일입니다. 물론 관련기사를 보면 제품 개발은 4년 정도 걸렸다고 하지만, 스크린샷을 2007년 버전으로 했을리는 없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C 드라이브의 볼륨명이 WinXP입니다. TMAX도 아니고 WinXP네요.

두번째는 웹브라우저입니다.

주소창과 웹브라우저에 떠있는 내용이 다릅니다. 주소창에 다른 주소를 입력하다가 캡춰를 한다면 이렇게 될 수도 있겠지만, 최초로 공개되는 스크린샷에 왜 굳이 이렇게 했을까요. 참고로 전자민원 홈페이지의 주소는 www.egov.go.kr 입니다. 그리고, 주소창에는 티맥스 홈페이지네요

아마도 전자 민원 같은 Active X에도 잘 작동한다는 것을 보여주려고 한 것 같은데, 괜히 의구심만 더 듭니다.

일단 공개된 스크린샷이 이상하지만, 일주일 뒤면 발표된다고 하니 일주일만 기다려보면 정확한 결과을 알 수 있겠죠.
7월 7일 공개됩니다.

추가 :  티맥스에서 잘못 올렸다고 다른 캡춰 파일을 줬지만, 12:20 캡춰시간이 동일하다거나 크라디에이션이 이상한 점등 아직 의혹 해소가 안되고 있습니다. 7월 7일 결판나겠죠.
Posted by iss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