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시각으로 9일 10시, 우리나라 시각으로 내일 새벽 2시에 있을 애플의 9월 9일 Let's Rock 이벤트에 대한 지금까지의 루머들입니다.

먼저 아이팟 나노 4세대입니다. 3세대의 가로 나노에서 2세대의 세로형 아이팟 나노로 돌아갔습니다. 3세대 디자인에 대한 호불호가 갈리기는 했지만, 직접 보면 귀엽고 괜찮았는데, 4세대 실물은 어떨지 궁금합니다. 나노의 색상으 더 다양해 질 것이라는 루머도 있습니다.

두번째는 아이팟 터치 2세대입니다.

가격 하락과 함께, GPS 기능이나 카메라, 스피커, 마이크 기능 추가를 추측해보고 있습니다. 또, 64GB 용량 출시 루머도 있지요. 나노처럼 유출 사진은 없고 크기를 나타낸 아래와 같은 사진은 돌고 있습니다. 후면이 아이폰 3G 처럼 플라스틱의 둥그런 모습으로 바뀔 것이라고 하네요.

세번째는 아이튠스 8.0의 출시입니다. 아이튠스 8은 그리브 뷰, 플레이 리스트 향상, 새 영상효과 추가와 함께 HD TV 쇼 지원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아이폰 펌웨어 2.1 버전 출시 입니다.

아이팟 터치의 새로운 버전과 2.1 펌웨어가 출시된다면 아이폰의 새로운 펌웨어 출시도 예상해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에서 백그라운 푸시 기능 추가를 예상하고 있다고 합니다.

새로운 맥북 출시에 대한 루머도 지속적으로 있습니다. 맥북 에어와 같은 알루미늄 버전의 출시 루머인데, 이번 발표에는 빠질 것이라는 예상이 큽니다. 또, 작년부터 나오고 있는 맥북 터치(?)에 대한 루머도 있습니다.

오늘밤 라이브 글로 보면 좋겠지만, 제게 새벽 2시는 너무 늦은 시간입니다. 아이폰을 발표할때 직접 라이브 블로그 글들을 보며 감탄했던 기억이 나네요.

마지막으로 신제품 발표 행사를 전세계 얼리어답터들에게 큰 기대를 주게 만드는 애플의 능력이 대단하기만 합니다.

PS. 아이폰의 한국출시 루머는 오늘도 계속 되고 있고, 이제 지겹다는 유저들 의견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빨리 출시하지 않으면 오히려 유저들의 반감만 살 것 같습니다.

Posted by iss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