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만 하면 성인물이 쏟아지는 세상입니다.

그래도 그 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성인물에 대해서 로그인, 실명인증,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서 청소년의 접근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법에서도 그것을 의무화하고 지키지 않으면 처벌하고 있죠.

그런데, 유명 언론사 사이트 2곳이 간단한 조작만으로 해당 인증을 회피하여 컨텐츠를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정확히는 해당 언론사에서 고의적으로 그랬다기보다는 기술적인 문제로 인지하지 못했다고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먼저 해당 언론사는 조선일보와 스포츠서울입니다.

조선일보는 인증 회피는 가능하지만, 실제 컨텐츠는 깊숙히 볼 수는 없었습니다. 그러나 性뉴스와 유료컨텐츠의 초기화면이나 자극적인 사진 몇 장정도는 볼 수가 있더군요.

 

성인 컨텐츠 접근시 원래 위와 같은 인증을 요구합니다. 그러나, 아래와 같이 인증 없이 접근이 가능합니다.

클릭했던 실제 컨텐츠는 보이지 않았지만, 몇가지 컨텐츠는 볼 수 있었습니다.

스포츠서울은 좀 더 심각한데, 대부분의 컨텐츠를 로그인이나 성인 인증없이 감상이 가능했습니다. 동영상까지는 못 보더라도 자극적인  사진이나 기사들의 읽기가 가능합니다. 스포츠서울의 초기화면에서 클릭을 유도하는 사진들과 기사들입니다.

왼쪽이 인증없이 접근한 화면입니다. 그리고 오른쪽은 정상적인 방법으로 접근했을 경우 인증을 요구하는 화면이죠.

   

특별히 해킹이나 복잡한 우회방법없이도 브라우저의 간단한 기능만으로 가능한 접근입니다.

이외에 다른 주요 언론사들의 성인 컨텐츠들을 접근해보았지만, 2개의 사이트 이외에 가능하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복잡하지 않은 기술적인 문제로 보이지만, 이런 문제가 있다는 것을 모르고 방치하고 있다는 것이 문제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요즘 해킹과 보안에 대한 사건들이 많이 발생하고 있는데, 성인물에 대한 보안도 신경써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방법은 비밀입니다. ^^;

Posted by isss 트랙백 2 : 댓글 3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addr | edit/del | reply 쓰레기서울에서..성인인증이 없는 이유.. 2008.04.25 20:41

    간단하게 생각하면 되요...댓글 수 늘리려고 수쓰는 것입니다....저번에 정주나 안주나 늘 정주는 훈남 정준하씨의 제2의 직장(가라오케)에서 성매매가 이뤄진다고 오보 하여서...스포츠서울의 뇌없는 기자가 쓴 기사에는 무플 운동이 벌여졌는데,,,이렇게...조회수를 늘리려고 하는 것입니다...댓글 하나당...100원씩 기자에게 간다고 하니...아예 무플 대응이라서 기자에게 갈 돈이 없나 보죠...뭐...

  2. addr | edit/del | reply 자바쉑키 2008.04.26 03:26

    방법인 비밀입니다 에서 뭔가 느껴지는군요..
    요즘 exploit 같은거 공개 했다가 혼난사람들이 많아서..

  3. addr | edit/del | reply 매화송이 2012.03.02 14:14

    성인인증후 페이지 주소로 들어가거나
    남아존 주소를 직접 쳤을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