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가니스탄에서 인질로 잡혔던 나머지 19명이 드디어 석방 합의되었다고 합니다. 선교활동이든 봉사활동이든 비난도 많이 받았고, 40여일간 고생도 많이 했을 것입니다.
아마 절대 다시 하고 싶지 않은 경험이겠죠.

아프가니스탄 인질 사태에 들어간 세금을 받아내야된다는 의견이 여기저기서 많이 보입니다. 샘물교회에 받아내야 한다는 의견도 많습니다. 이미 풀려난 두명도 몇십억을 냈다더라는 카더라 통신도 보입니다.

하지만, 저는 이들에 대한 소요 비용 추징은 바라지도 않습니다. 적어도 대한민국 국민이기에 국가가 해줘야할 것들 중에 하나라고 생각하기도 합니다. 앞으로 아프가니스탄이나 위험 지역 방문도 자제되겠죠. 무분별한 선교활동도 '당분간은' 자제하겠죠.

제가 바라는 것은 종교인들에 대한 납세입니다. 이번 기회에 종교인들에 대해 납세의 의무를 지웠으면 합니다. 이미 계속 나오고 있는 이야기였고, 이번 세제 개편에서 채택되지 못했지만, 아직 법이 확정된 것이 아니기에 충분히 추가 가능하다고 생각됩니다.

개척교회의 고생하시는 목사님들이나, 여기저기 봉사하시면서 사시는 목사님들까지 바라지는 않습니다. 세계 10대 교회에 우리나라 교회가 5개라고 합니다. 그 외에도 우리나라 대형 교회들 정말 많습니다. 대형 교회들은 적절한 회계감사와 납세를 의무화하시기 바랍니다. 법제화되지 않더라도 자발적으로 납세를 하시기 바랍니다.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Posted by isss :